2. 에너지라인
(Energy Lines)



선앤숨 에너지명상은 우리 몸의 에너지센터를 깨우고 에너지라인을 유통시키는 수련입니다. 이 과정에서 인간이 단지 물리적인 존재가 아니라 에너지와 영적인 차원의 존재라는 사실을 관념이 아니라 실질적인 수련을 통해 체득해 나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에너지명상은 일반적인 의미의 명상 기법들과는 그 접근 방식과 깊이에서 차원을 달리합니다.


하부 에너지센터를 만들고, 채우는 단계를 거쳐 한 단계 한 단계 바르게 수련을 해나가시면 누구나 에너지 차원의 정기신(몸, 에너지, 마음) 건강을 얻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자기 자신과 인간에 대한 깊은 깨달음까지 얻게 됩니다.



하부 에너지센터를 만들어, 에너지를 가득 채운 다음엔 허리 에너지라인(대맥)과 척추 에너지라인(임독맥)을 유통시킵니다. 이를 통해 인체의 에너지균형이 좋아집니다.


허리와 척추의 기본 에너지라인을 유통시킨 다음엔 이를 안정화시키는 단계를 거치고, 다음으로 인체 내부를 관통하는 코어에너지라인을 유통시키게 됩니다.


수련자의 몸, 에너지, 마음 건강 상태에 따라 각 단계별 수련 기간과 진행 형태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회원은 수련을 지도하는 지도자에 의해 1~3개월에 한 번 정도 수련 피드백(이완, 집중, 호흡, 몰입 등)을 받습니다. 자신의 수련 목표와 방향을 설정하고 하루하루 수련을 생활화 하면 어느새 깊은 에너지명상의 세계를 즐기면서 건강한 삶을 살아가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선앤숨 에너지명상 11단계에 이르면 12정경과 기경 5맥(기경 8맥 중 3맥은 앞단계에서 유통)을 유통시킵니다. 그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수태음폐경과 수양명대장경

족양명위경과 족태음비경


수소음심경과 소태양소장경



족태양방광경과 족소음신경

수궐음심포경과 수소양삼초경

족소양담경과 족궐음간경

양교맥과 음교맥

양유맥과 음유맥

충맥